평소에 대학병원을 이용할일이 거의 없지만, 나의 가족이 아프다 , 그것도 많이 아프다면 대학병원을 생각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저도 본의아니게 대학병원에 갈일이 몇번 있었습니다. 대학병원에 예약을 하기 위해선 보통 1,2차 병원의 진료의뢰서가 있어야 하고 , 빠르게 하는 방법중에는 진료협력센터를 통한 의뢰가 가장 빠른듯 합니다.
대학병원 예약 빨리 하는 방법
1. 지인을 통한 예약
요즘은 이게 된다 안된다 말이 많지만, 분명한건 된다는겁니다. 내가 진료하고자 하는 병원에 의사 , 간호사 , 접수센터 ,원무과 직원등 누구아는 분이 있다면 분명 예약을 빨리 잡을수 있습니다. 예약이 취소된걸 잡아주는건지 , 중간에 비는 타임을 잡아주는지 모르지만, 사실상 이방법이 가장 빠른 방법이였습니다. 최근 어떤 의사선생님이 유튜브에서 이렇게 하는것은 그 부탁한 의료진에게도 부탁하는 의료진이나 지인에게도 좋지않다는 말을 하셨는데 , 그것이 사실일지언정 몇개월씩 혹은 1년이 넘는 대기 시간을 가져야 할 경우를 생각해보면 , 시도하지 않을수 없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저도 딱 한번 , 의사인 친구를 통해서 진료를 받아본적이 있는데 , 마치 놀이동산의 프리패스 자유이용권 마냥 (사실 그정도는 아니지만..) 빠르게 진행되는것을 보고 , 의사가 좋긴 좋구나 한적이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새치기를 한건 아니였어요)
추천하고 싶지 않지만, 이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2. 응급실을 통한 진료 (대학병원 의사가 급하면 이렇게라도 하라고 알려주심)
응급실은 정말 응급환자들을 돌보는 곳입니다. 내가 응급 환자라면 이곳을 통해 의사를 빨리 만나볼수 있고 , 진료 예약을 할수 있습니다. 의사선생님이 진료를 하시고 긴급하게 필요하다 싶으면 , 바로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나 기다려야할지 기약이 없을수도 있고 , 긴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 추후 예약을 통해 오시라는 말을 들을수도 있습니다.
3. 외래 당일 접수 신청
외래 당일접수는 예약자들이 취소하거나 오지 않는경우 , 그 타임에 들어가서 진료를 보는것입니다. 그러나 언제 예약취소건이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기다림은 하염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 너무급하다 , 이런 분들에게는 이와같은 방법도 하나입니다.
하지만 위 방법들은 1번을 제외하고는 내가 원하는 선생님을 만나지 못할수 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경우가 그럴수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인터넷으로 명의를 찾아서 , 그 명의에게 진료받기위해 수개월전 수년전부터 예약을 하고 진료를 받습니다.
모두가 명의를 찾으니 , 그선생님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 예약은 하기 어려운것이지요.
나를 치료해줄수 있는 의사선생님이 명의 입니다. 그럼에도 외과 수술이 필요한 경우와 같이 의사 개인의 능력이 중요한경우에는 진료후 시간이 있다면 , 명의 선생님에게 받는것이 좋겠지요.
4. 진료협력센터 이용
1,2차 의료기관을 먼저 방문하여 진료후 , 의사선생님께 대학병원 진료협력센터를 통해서 예약을 해달라고 하면 좀더 빠르게 예약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방법은 해본적이 없고 , 유튜브에서 노환규 원장님이 말씀하신 내용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유튜브에서 노환규 원장님 검색해보시면 나옵니다.) 이게 그나마 빠르게 예약할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진료협력센터 홈페이지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빠른 치료 , 좋은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