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열등 , 형광등 , LED 효율
백열등 : 에디슨이 만듬 . 필라멘트를 가열하여 빛을 냄
형광등 : 기체 발광 등으로서, 유리관의 내벽에 형광물질이 발려져 있고, 수mm Hg의 낮은 압력하에 아르곤과 소량의 수은 증기를 넣는다. 양 끝의 금속 부분에는 전극 필라멘트가 달려 있다. 이 필라멘트를 예열하여 양극간에 방전(放電)이 일어나면, 수은 분자는 격렬하게 충돌하여 자외선을 방출한다. 이 자외선이 관벽의 형광체에 흡수되어 가시광선이 방출된다. --> 내용은 어렵고 , 기체 발광등으로 이해하면됨.
LED : Light Emitting Diode (발광다이오드) , 빛을 내는 반도체 소자 (전기가 들어가면 전자가 재결합하면서 빛을냄 , 이것도 어렵다. )
효율 차이가 백열등 60w --> 형광등 20W 정도 --> LED등 6W
백열등 60W의 전기를 소모하고 만드는 빛의 양이, 형광등은 20W 소비하고 만드는 빛의양 , LED 는 6W소비하고 만드는 빛의 양과 비슷함.
한마디로 LED 라는녀석의 효율이 엄청 좋음. 전기 조금 먹고 빛은 많이냅니다.
2014년도 자료이긴 한데 , 조명기기_이용실태_조사_및_조명전력_절감방안연구에 따르면 약 우리나라 전체 전기 소모량의 20% 정도가 조명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유럽 에너지 리포트에 따르면 , 지난해 우리나라 전기(전력) 사용량은 534 TWh. 이중 20%라 치면 약 106TWh가 조명에 사용된다고 추정된다.
기가도 아니고 테라~ (맥주도 아니고 물처럼 전기를 써대는 우리나라. 참고로 고리원전이 연간발전량이 35TWh 정도 되는것 같다. wow)
조명을 전부 LED로 바꾸면 , 원전 몇개는 가동 안해도 될듯 싶다. (이미 옆나라 일본은 쓰나미 이후로 진행하는중)
우리나라에 발전소가 아래 표만큼이나 많이 있다.
화력발전소는 미세먼지를 엄청 만들어 낸다. (그것도 서해에서 엄청 만들어내 수도권 사람들에게 보내준다.)
원전은 지금은 싸게 쓰고 있는데 , 나중엔 얼마의 비용을 치를지는 모르는 일이다.
전기없는 세상은 생각하지도 못하겠고 , 우리에게 얼만큼 편리함을 주는지 마치 공기과 같은 존재가 되버렸는데
우리는 흥청망청 써대고 있는것 같다.
똑똑하신 공직자 분들이 효과적인 정책을 잘 펼쳐주길 바란다.
<이글을 읽어주신 분은 앞으로 10년안에 부자가 됩니다. 진짜 진짜 부자되세요~ 응원하고 !! 기도할게요!!>
<좋아요나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서로 구독도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