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시작 경제의 신과 함께
뉴스3
1. 현대차 배터리 제휴 러브콜 , 삼성SDI - LG화학 - SK이노베이션
현대차 미리 우리나라 배터리 확보하려고 하는것 아닌가?
전기차시대는 이미 우리에게 왔다.
(개인생각) 전기차업체인 테슬라와 현대차의 차이는 개인적으로 자율주행의 차이라고 보는데 ,
테슬라가 주는 느낌은 2009년 애플의 터치감이 주는 느낌을 준다. 그때 당시 삼성 옴니아를 만져본 사람은 알듯
테슬라 주가 어디까지 갈까 ? 현재 시총 300조 정도 인데
글쓴 20.06.23 기준 애플의 시총은 1800조임. 참고
2. 주식리딩방 , 소비자 경보!!
주가가 많이 오르고 (저점대비) , 주식시장에 많은 자금이 있다는 증거이며 , 거품이 끼고 있다는 증거일것 같다는 생각
3. 부산항 , 러시아 선박 코로나 집단감염 비상
코로나 아직 끝난게 아니다.
항상 긴장하자.
유진투자증권 한병화 위원 - 수소차 달리나? 유럽 수소차 시동 걸음
EU 수소 시대로..
수소 생산을 그린 , 재생에너지.
EU 2년내에 그린수소 - 천연가스에서 개질?하는 수소의 단가를 맞추려고 한다.
수소 생산을 기가 와트 급으로 올려야 하는데 , 현재 10메가 와트급임.
40기가와트의 프로젝트를 2개를 하겠다.
수소 산업을 리딩하겠다라는 의지!
일자리수 증가 14만명 고용 예정.
독일 - 10조 정도 수소에 책정 , 내년부터 투자 시작
독일의 전략을 보고 EU 가 복사 할것.
테슬라 , 니콜라 비슷하다.
테슬라가 22억달러에 상장, 약 2.5조. 테슬라 시총 현재 1800억 달러.
테슬라는 민주당 (오바마) 시절 성장하기 시작함. 지금으로 보면 그린뉴딜 시작.
테슬라는 나라돈 (빌린돈) 으로 공장도 짓고함.
공화당이 11월 선거에서 패배 하면 , 니콜라와 같은 회사는 더 좋음.
트럼프 , 공화당은 클린 산업에 대해선 육성에 대한 의지가 없음.
바이든 , 민주당은 이미 친환경으로 간다 선언.
현대 하원은 민주당 장악, 상원은 4석만 더하면 민주당이 장악.
니콜라는 IVECO와 협력. 차는 바로 만들수 있을듯. (테슬라와는 다른점)
유럽 탄소배출 규제 시작 할것 --> 전기차 , 수소차 이중에서 수소차에!!
수소차 양산회사 --> 현대 , 도요타
현대 나름 잘하고 있는중. 일부 수출하고 있고 , 트럭 스위스에 계약.
전기트럭으로 하면 , 40톤 트럭일 경우 배터리를 7톤이상. --> 어렵다. 그래서 수소로!
수소는 탱크를 좀 키우면됨?
수소관련주
일진 다이아 - 수소탱크, 수소 이송장치
상아 프론테크 - IT 소재 업체,분리막(고어텍스사가 만들고 있음, 분리막 이게 가장 핵심소재, 현재 고어텍스사가 독점중, 이게 소재나 부품중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음) 관련 개발.
두산퓨어셀,에스퓨어셀 -연료 전지 관련
JNK 히터 - 충전소-핵심 부품을 해외에서 수입해오는 옴. 이게 문제
현대모비스 - 수소연료 전지를 모든 곳에 확산 --> 발전,기차,드론,굴삭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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