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사진 한꺼번에 지우는 방법 , 사진 전체삭제

by 똥쏘니 2021. 11. 16.
반응형

아이폰 사진 한꺼번에 지우는 방법 , 사진 전체삭제

이번에 아이폰8에서 13으로 갈아타는데 , 용량이 기존 아이폰8은 256기가에서 아이폰13을 128로 사버리는 바람에(가격때문에) 사진을 모두 지워야 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사진을 찍다보니 150기가를 넘게 사용하고 있어서 , 백업을 했다가 128기가 아이폰으로 복원을 할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모두 백업을 먼저 하고 (네이버 마이박스에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하여 무료로 했습니다. ) 

 

아이폰 사진 지우는 방법 2가지

1. PC에 연결한후 DCIM 폴더안에 사진 폴더들 (숫자로되어있음) 을 모두 지워버린다.

아래와 같이 아이폰을 PC에 연결하면 DICM 폴더가 나오는데 , 여기 파일을 모두 지워버리면 됩니다.

윈도우에서 아이폰 사진 폴더 DCIM 내의 사진을 모두 지워주세요.

 

 

 

 

2. 아이폰에서 바로 사진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애플 홈페이지 내용이기도 하죠)

사진이 많으면 하나씩 선택을 다 해줄수가 없죠. 아래에서 오른쪽 그림을 보면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오른쪽 제일 아래 사진을 한손으로 누르면서 화살표 방향으로 드래그를 합니다. 드래그를 하면서 다른 한손으로 시계부분 (파란손 부분) 을 클릭하면 사진첩의 왼쪽 가장 위부분 , 그러니까 가장 처음 사진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많은 사진을 한꺼번에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뒤 삭제를 해주시면 , 모든 사진을 한번에 지우실수 있습니다. 

* 물론 사진을 지우기 전에 백업을 잘 하셔야 해요.

 

삭제된 사진을 휴지통에 있으니 , 그사진도 모두 지워줍니다.

방법 1 : 사진 --> 최근 삭제된 항목 --> 모두삭제 

방법 2 : 설정 --> 일반 --> 최근 삭제된 항목 앨범 비우기 

 

이렇게 하면 모든 사진이 완전히 지워지게 됩니다. 백업해놨는데 괜히 지우는데 아깝네요;;

백업 꼭 잘해놓으시길 바래요.

 

제가 했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한 무료 백업(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사용하신다는 가정하에 무료) 을 이용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또는 외장 하드에 저장하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HDD 외장하드는 1테라에 10만원 미만에서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SSD 외장하드는 좀 다르죠. 일단 SSD는 엄청나게 빠르기 때문에 대용량의 사진을 저장하고 옮기시려면 SSD가 옳은 선택일것 같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아래와 같이 500기가 인데 10만원 가까이 합니다. HDD 외장 하드보다 가격이 훨씬 비싸죠. 그래도 그 값을 합니다. 시간은 곧 돈이니까요. 

 

 

 

행복하세요~

 

이글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