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각 - 무항생제 유정란 (계란,달걀)
몇년전 부터 정육각 이라는 사이트에서 , 돼지고지 (삼겹살,목살) , 소고기 , 달걀 등을 사먹고 있는데 , 달걀에 대한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아이를 키우고 있기에 달걀은 굉장히 중요한 식재료입니다.
이전에는 주로 마트에서 가장 싼 달걀을 많이 사서 먹었었습니다.
그러다가 , 애기 먹일건 정육각에서 한번 시켜 먹어 볼까해서 시켜 먹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정육각 홈페이지 인데 , 요즘 인터넷 광고를 엄청나게 하고 있는걸 알수 있습니다.
계란은 1종류 밖에 없습니다. 초신성 동물복지 무항생제 유정란 (이름을 잘 지었네요)
달걀 하나에 550원 입니다. (택배비가 추가되면 더 비싸지겠지요?)
마트 달걀이 가끔 신선하지 않다는 생각을 자주 하긴 했었습니다.
닭을 직접 키워서 먹을수 있는것도 아니고 , 익으면 다 똑같겠지라는 생각에 , 마트에서 가장 싼 달걀을 자주 사먹었었죠.
정육각 달걀로 후라이를 해보면 , 확실히 다릅니다. 마트에서 제가 사먹던 달걀과는 너무 달랐습니다. (사실 마트에서 비싼 달걀을 사먹지는 않아서...)
포장은 PE 포장이 굉장히 잘되어서 배송되어 옵니다.
달걀을 이끌림 농장에서 생산된다고 하네요. 아래에 따로 이끌림 농장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지금 부터 아래는 실제 배달 되어온 사진입니다.
왼쪽의 젖은것은 , 택배온지 한참뒤에 집에 가지고 들어와서 , 안에 있던 얼음이 녹아 종이 박스가 젖었습니다.
산란일자가 나와있네요. 낳은지 하루 되었네요. 정말 신선할수밖에 없는것 같네요.
12구가 들어가 있습니다.
계란의 상태가 정말 깨끗합니다.
표면에 먼지도 없습니다.
난각이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숫자가 , 이 달걀이 닭이 어떤상태의 집에서 자랐는지 알려줍니다.
정육각의 달걀을 2번으로 방목장 , 케이지 모두 사용가능하고 0.1 제곱미터 / 마리당 면적을 가지네요.
제가 기존에 먹던 달걀을 거의 전부 4번이었습니다. 좁은 케이지에서 24시간 조명을 받으며 알 만 죽어나 낳고 그런 닭이 낳은 달걀.
좋은 환경에서 자란 닭이 낳은 알이 저희 아이들에게도 좋을거라 생각되어 꾸준히 최소 2번의 달걀을 구매해서 먹습니다.
실제 구매하셔서 후라이해보시면 바로 알수 있습니다.
탱탱한 노른자 흰자를!!
이끌림농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보니 , 정육각은 이곳에서 납품을 받는것도 아니고, 위탁판매를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머리 좋다)
이끌림농장 홈페이지에서 직접 주문도 가능합니다. (이 글 쓰면서 처음 알았습니다.)
심지어 이끌림농장은 택배비가 무료입니다. 최소 20알부터 시작입니다. 정육각은 12알만 있었지요.
앞으론 직구 해야 할것 같습니다. (사실 택배비 제외하면 , 달걀 1개의 값은 동일합니다)
좋은 달걀 먹고 ,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이글을 읽어주신 분은 앞으로 10년안에 부자가 됩니다. 진짜 진짜 부자되세요~ 응원하고 !! 기도할게요!!>
<좋아요나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서로 구독도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