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펜데믹 - 신종플루와 비교
코로나19가 WHO 에서 팬데믹을 선포 하였습니다. (팬데믹을 선포해서 바뀌는것은 없는듯 합니다. 각 나라간 이동 금지가 생길거 같기도 합니다만..)
우리는 이전 사스 , 신종플루, 메르스 등을 겪어봤기 때문에 그와 비슷하게 예측하는 사람들이 많았을거라 생각됩니다만 , 감염속도가 빨라 사람들의 공포감을 극심하게 자극하는것 같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신종플루때 대유행단계 (팬데믹) 이 가장 최근 팬데믹 선포한 것인데 , WHO의 감염병 경보단계 최고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현재 코로나19가 동일한 최고 단계에 선포가 되었습니다.
출처 : 위키백과
신종플루때는 감염자수 세는것을, 너무 많아 의미없다 하여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ㅡㅡ;?
사망자는 WHO 는 2만명 이하라고 했으나 , 실제 20만명이 넘었다고 주장하는 매체들도 있습니다.
신종플루의 경우 치료제가 나오고 , 현재는 걸리더라도 타미플루 처방을 받으면 나으니 , 사람들이 크게 걱정하지 않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방역수준으로 보면 , 세계최고 수준으로 확실시 되는것 같습니다.
지난벌 글에서도 예상해보았지만, 중국과 우리나라의 감염자수 증가추이를 보면 , 길게 1달정도 급상승 하는것 같습니다.
https://ddonghand-goldhand.tistory.com/95 (지난글 참조)
앞으로 미국 , 유럽 , 남미 , 아프리카 , 동남아등 앞으로1~2달은 감염자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할것으로 보이고 , 그때 사람들 공포가 최고조에 다를것 같습니다.
치료제가 나오면 모든 게임은 끝이나고 , 일생생활로 돌아갈수 있을것입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그랬듯 , 이겨낼수 있습니다.
<이글을 읽어주신 분은 앞으로 10년안에 부자가 됩니다. 진짜 진짜 부자되세요~ 응원하고 !! 기도할게요!!>
<좋아요나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서로 구독도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