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홍춘욱 박사 프로필 이력 학력 , EAR 리서치 대표

by 똥쏘니 2021. 3. 4.
반응형
홍춘욱 박사 프로필 이력 학력 , EAR 리서치 대표

지금껏 홍춘옥 으로 알고 있던 홍춘욱 박사님;;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프로필 이력 학력을 모아모아 봤습니다.

현재는 EAR 리서치 대표님을 하고 계시네요.

 

유튜브 홍춘욱의 경제강의노트 채널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구독자 11.9만명

학력

학교를 골고루 다니셨네요~

연세대 사학과 학사

고려대 경제학 석사

명지대 재무관리 박사

블로그에 있는 직접 쓰신 프로필입니다.

이력

한국 금융연구원

교보증권

동양증권

굿모닝증권

키움증권

국민은행

국민연금

키움증권

프리랜서

EAR 리서치 (대표)

 

저서도 굉장히 많습니다.

가장 최근데 돈의역사라는 책을 쓰셨네요.

그 바쁜 와중에 책은 어떻게 저렇게 많이 쓰셨을까요;;

 

최근 삼프로 tv에 나오셔서 국민연금이 왜이렇게 주식을 팔아대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말씀을 들어보니 , 아직도 계속해서 팔것 같네요. (약 30~40조 정도 더 팔거라 하네요. 주가가 드라마틱 하게 떨어지면 몰라도.. 이것도 문제가 있긴 하죠;;)

국민연금이 공매도 역활? 을 하는거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주가가 떨어지면 사고, 주가가 오르면 팔고 요런 행태

주식은 약 180조를 가지고 있고 , 채권은 300조가 넘게 가지고 있다네요.

youtu.be/Pupg2ctkc-A

 

이런분들이 국민연금에 있다가 거의 다 퇴직 하신듯 합니다.

전주로 가서 그런가?;;

 

홍박사님 뒷조사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