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관리종목 거르기)

by 똥쏘니 2019. 12. 26.
반응형

관리종목 조건 

사경인 회계사의 강의에서 듣고 관리종목은 들어가는순간 나에게 엄청난 데미지를 줄수있다한다.

일단 주가는 반토막이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재무재표를 보고 관리종목으로 갈 가능성이 있는 종목인지 알수 있을까?



코스닥 관리종목 조건

1. 자기자본 잠식률 50% 이상 

2. 최근 4사업년도 영업손실 

3. 매출액 1년 30억원 미만

4.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 손실 3년이상

(이외에도 더 있지만 , 강의에서 나온것을 정리)


주식을 구매할때 위와 같은 조건을 따지고 사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내가 사려고 하는 주식이 관리종목에 들어간다면... 욕이나오겠지...

그런데 내가 그 주식을 사기전에 재무재표 를 보고 위와 같은 상황 (관리종목 조건) 이 발생할지 보지도 않고 샀다면..

그럼 내가 미친x 인거지.. 누굴 탓하겠는가.

말도 어렵다.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 이게 뭔말이냐.. 이건 더 봐봐야 할듯 하다.

그그렇지만 나머지 3개는 재무재표를 보면 어느정도 알수 있지 않나 싶다.

최근 3사업년도 영업손실이 났다면, 그회사는 사면 안되겠지

매출액이 3사분기까지 5억인데 , 갑자기 4사분기에 25억을 찍을수 있을까? 

적어도 저런 종목들은 걸러지는게 당연하겠지만

나는 개 초보 똥손이니 이제라도 알아가야 한다.


동영상 강의를 듣고 나선 이해했는데 (몇시간전) , 이제 기억이 안난다...

누구도 내돈을 지켜주지 않는다.

내 돈을 지키려면 내가 알아야 하고 , 공부해야만 한다. 

그 모든 책임은 나에게 있다.


주식 경제 , 공부하시는 모든분들 화이팅해서 부자됩시다.!!!



<이글을 읽으신 분은 앞으로 10년안에 부자가 됩니다.  진짜  진짜 부자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