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프로TV ,신사임당 리뷰

미국 ETF 공부 (주식 채권 혼합형 AOA , 가수 아님 유의)

by 똥쏘니 2020. 11. 1.
반응형

미국 ETF 공부 (주식 채권 혼합형 AOA  , 가수 아님 유의)


부자되고 싶니??


삼프로tv의 장우석 본부장님이 알려주신 미국 ETF 입니다.


HTS나 , MTS에서 AOA , AOR , AOM , AOK 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AOA 아이돌 그룹이 아닙니다. 티커 약자 입니다.


티커는 예로 애플 같은경우 APL 입니다. 쟤네가 만든 약자입니다.


아래 ETF는 주식과 채권 혼합형 상품입니다.


채권 투자 일반 개인이 하기 어렵잖아요.


주식과 채권은 서로 헷지한다고 하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에 맞게 투자하시면 됩니다.


나는 위험성 높지만 수익률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 


AOA를 (주식 80%  , 채권 20%)


나는 안전하게 하고 싶다면 , AOK를 (주식 30% , 채권 70%)


이와 같이 ETF에 투자 하시면 주식 채권 혼합으로 투자하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자산 분배 개념이 녹아 들어가네요.


자산 분배, 배분 이게 정말 중요한 거에요. 꼭 찾아보시고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자산 배분 참고 자료 링크 (김화중 vip 컨설팅)


아래는 또 에너지 , 금융, 리츠(부동산) , 항공, 여행 관련 ETF입니다.


어떤 개별 기업을 고르기 어렵고 ,


예로 항공회사들에 투자하고 싶다면 , JETS ETF를 사시면 , 항공주들을 구매하는 것이 됩니다.


예로 JETS 는 아래를 보면


사우스웨스트


델타항공 (버핏옹이 팔아버린...)


유나이티드항공


아메리칸에어라인


등등 항공사주식외에도 다양한 항공관련된 주식들을 담고 있습니다.


참고 : https://www.etf.com/JETS#overview



미국은 ETF 천국입니다.


개별종목만큼이나 많은것 같습니다. (물론 아니겠지만)


개별종목을 못하겠다면 , 


ETF로 고고


똥손올림


<이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행복과 행운이 가득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부자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