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 개성집 (매콤명태조림 , 생선구이백반)
방문일시 : 2020년 1월 12일 (일요일) 12시
메뉴 : 매콤명태조림 (어른) , 생선구이백반 (유아)
위치 : 동탄2 영천동 704-12 1층
음식이 나오는데 걸린 시간 : 15분~20분 사이
날씨가 추워져서인지 , 매콤한 명태조림이 먹고 싶어져 , 엄마와 와이프 , 아들을 데리고 출발합니다.
아래 개성집은 이전에 3번정도 가봐서 맛은 검증이 되어 있어서 , 또 갑니다.
입구는 사진에서 오른쪽 입니다.
우리가 시킨 메뉴는 매콩명태조림 소 28,000원 (이게 명태가 3마리 나옵니다. 예전에 와이프랑 둘이가서 이거 시켜서 먹었는데 , 양이 적은 우리 부부는 명태도 다 먹지못하고 나온 기억이 또렸합니다.)
아들을 위해 맵지 않은 생선구이백반 (고등어구이) 8,000원을 추가로 시키고
영양돌솥밥 3개를 추가로 시켰습니다.
메인메뉴가 나오기전 단호박죽? 이 나왔는데 , 맛이 달콤하니 좋습니다. 아들이 3그릇을 먹었는데 웬지 설탕이 많이 들어가지 않았나 생각되지만 , 그래도 맛은 좋습니다.
기본 반찬과 생선구이백반에 시킨 밥이 나왔습니다.
반찬이 전반적으로 달달하니 초딩입맛인 제게도 조금 달게 느껴집니다.
이름모를 나물은 제입맛에 딱입니다.
돌솥밥은 뚜껑이 덮혀진채로 나옵니다. 3개중 1개는 무지하게 뜨겁게 나왔습니다.
뚜껑을 열어 밥을 빈그릇에 덜고 , 물을 부어 누룽지를 만들어 줍니다. 매콤한 것을 먹고나서 누룽지가 참 좋았습니다. (공기밥보단 누룽지를 추천합니다.)
생선구이와 , 된장찌개가 추가로 나왔습니다. 된장찌개는 조금 짭니다. 물을 조금 부어 간을 맞춰줍니다.
생선 고등어구이는 가시도 별로없고 , 정말 잘 구어져서 나왔습니다. 집에서 생선 구워먹는게 참 ,,, 생선굽고나서 온집안에 냄새가 가득찰것을 알지만 가끔 구워먹습니다.
밖에선 그런걱정이 없지요.
좋은 콜레스테롤을 섭취할수 있는 등푸른생선들을 많이 먹어줘야 합니다. (유아 제외)
나중에 김에 밥을 조금 올리고 , 명태를 올리고 , 고추를 하나 올려 싸먹으면 꿀떡꿀떡 잘도 넘어 감니다. 글을 쓰면서도 침이 나오네요.
메인 매콤명태조림이 나옵니다. 총 3마리가 나와서 1인당 1마리가 됩니다. 지난번 보다 매콤하기는 살짝 덜한것 같습니다만 , 제입맛엔 딱 매콤한 정도 입니다.
매콤한것 좋아하시는 분은 고추를 더 넣어 달라고 해도 될것 같습니다.
명태가 크지는 않지만 , 1인 1마리에 적당한 싸이즈 인것같습니다.
맛 ★★★★☆
가격 ★★★★☆
서비스 ★★★☆☆
<맛있는 식당을 찾는데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이글을 읽어주신 분 모두 로또 1등 되는것과 같은 좋은일이 일어나길 기원합니다.>
댓글